나무정원 산모센터의 9가지 특별함
하나,
진정한 의미의 가족분만실 운영, 나무정원 여성병원의 가족분만은 특별합니다.
가족분만이란 아기 출산의 전 과정을 가족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산모가 가족의 지지와 격려를 받아가며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끼며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진통이 시작되는 시점부터 출산 후 회복에 이르는 시점까지 온 가족이 한 공간에 머물 수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병원 내에 가족분만실 수가 충분치 않을 경우 산모는 진통 시간의 상당 부분을 진통실에서 보내다가
출산에 임박해서야 가족분만실로 들어가서 출산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진정한 의미의 가족분만이라 할 수 없습니다.
저희 나무정원 출산센터에서는 충분한 수의 넓고 안락&편안한 가족분만실을 운영하여 모든 산모가
진통이 처음 시작되는 시점부터 가족 분만실에 입실하여 출산 및 회복까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진정한 가족분만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둘,
나무정원 출산센터에서는 인권분만(르봐이에르 분만법)을 시행합니다.
이제 막 태어날 태아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분만 방법으로
아기의 EQ를 위해 나무정원여성병원에서 특별히 엄선한 아름답고, 은은한 음악을 들려줍니다.
또한 태아의 시각을 자극하지 않는 부드러운 조명과 출생 직후 엄마의 품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셋,
대학병원과 협력하여 응급상황에 신속한 대처
나무정원 여성병원은 서울아산병원, 의정부 성모병원의 협력 병원입니다.
예측하지 못하는 응급상황 시 대학병원과의 신속한 이송 및 연계로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한 연계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넷,
강남의 높은 수준 이상의 산후조리원
출산 후 산후조리는 여성의 평생 건강에 중요한 시기입니다.
나무정원 여성병원은 덕계초등학교와 인접해 있어 번잡한 상업지구의 소음과 공해가 없는 우수한 청정지역으로 산모뿐 아니라 신생아의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시설 면에서는 강남 고급 산후조리원과 동급의 럭셔리한 시설과 우수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북, 경기북부 지역의 웰빙 산후조리원을 경험해보세요.
다섯,
직장맘을 위한 365일 외래 진료
바쁜 직장 여성을 위해 나무정원 여성병원은 공휴일, 일요일, 추석 및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외래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도 야간진료를 통해 낮에 시간이 없는 직장맘들의 외래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섯,
국제 모유수유 전문과와 함께하는 1:1 상담
출산 후 모유수유를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수유와 관련하여 곤란을 겪게됩니다.
출산을 경험하신 분들은 산전 관리 못지 않게 모유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나무정원에는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IBCLC=INTERNATIONAL BOARD CERTIFIED OF LACTATION CONSULTANT)가 항시 상주하여
모유와 관련한 문제들을 1:1로 상담하고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일곱,
나무정원 여성병원에서는 야간 당직의사를 따로 고용하지 않습니다
출산을 하는 개인병원에서는 야간 당직의사만을 따로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나무정원 여성병원에서는 나무정원 원장님들이 직접 야간당직 및 분만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여덟,
중앙 모니터링 시스템(CMS) 및 전자영상저장장치(PACS) 도입
대학병원급에서 시행하는 중앙 모니터링 시스템(CENTER MONITORING SYSTEM)을 도입하여
진료실 및 중앙 간호사실에서 실시간으로 태동검사(NST)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태아에게 이상이 발생하였을 때 이를 실시간으로 인지하여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홉,
전 병실 개인 좌욕기 설치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2~3개의 공용 좌욕기만을 구비하고 있어 수십 명의 산모 분들이 차례를 기다려가며 좌욕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용 좌욕기를 사용하게 되면 순서를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은 물론, 회음부 상처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각 병실마다 개인 좌욕기를 설치하여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